반응형

네이버 지식인으로 알아본 연령별 관심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밌는 정보가 있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바로 네이버 지식인으로 알아본 연령별 관심사인데요.

각 연령대별로 사람들이 어디에 관심을 가졌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질문수는 무려 3천만 건에, 답변수는 5천5백만 건이네요.

 

하루에도 약 8만 개의 질문이 올라가고 15만 개의 답변이 달렸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연령별로 한번 알아볼까요?

 

 

 10대 남자들의 관심사는 택배

 

뭔가 재미있네요. 아이들은 선물로 택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진로를 결정하는 대학 진학이 두 번째이며, 연애 상담이 세 번째이군요. 확실히 이성에 관심이 많은 나이입니다.

마지막은 청소년의 국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군요.

 

 10대 여자들의 관심사 역시 택배

 

10대 여자들의 궁금증도 남자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학 입시와 진학보다 택배의 궁금한 점이 더 많았고요. 이성에 관심을 가지는 시기인만큼 연애가 세 번째입니다. 

남자들에게 게임이라고 하면 여자는 아무래도 사 춘이 긴 만큼 피부 트러블이 많이 나는 시기라 피부과가 4위에 올랐네요.

 

 

 

 

 

 

 

 20대 남자들의 관심사는 바로 연애와 결혼

 

20대 남자들의 지식인 검색어 1위는 연애와 결혼입니다.

택배는 여전히 상위권에 있네요. 택배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3위가 특이하게 전기, 전자 공학입니다.

그리고 여자보다는 10살 늦게 피부에 관심을 가지네요. 드디어 스스로를 자각(?) 하는 것 같습니다.

 

 

 20대 여자들의 관심사도 바로 연애와 결혼

 

다행히 남자들만 연애와 결혼에 관심이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20대 여자의 지식인 상위도 연애와 결혼입니다. 비율은 남성보다 낮지만요

진로도 결정되었을 시기이니 피부에 관심을 더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택배는 여전히 상위권이며, 꿈, 해몽에 대한 지식인 질문도 많네요. 꿈을 많이 꾸나 봅니다.

 

 

 

 

 

 

 

 30대 남자들의 관심사는 계속해서 연애와 결혼... 하지만..?

 

한창 결혼할 시기이기도 하고, 또 결혼 시점이 늦어지기 때문에 30대에도 연애와 결혼에 가장 관심이 많네요. 재미있는 것은 하위인데요. 싹 바뀌었습니다.

더 이상 피부에 관심을 갖지 않고, 택배에도 관심이 없는데, 뒤늦게 영어에 관심이 많네요. 학창 시절, 그리고 20대 때에는 관심이 없었던 영어가 현실로 다가오니 아무래도 급 관심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는 엑셀인데요... 직장을 다니면서 영어와 엑셀을 많이 쓰는 현실이 아무래도 와 닿네요..

직장을 다니면서 돈을 버니 재테크에도 관심이 생겨 주식도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30대 여자들의 관심사는?

 

남자만 결혼하는 것은 아니니 여자의 궁금한 분야도 연애와 결혼이 많았습니다.

20대가 연애에 좀 더 무게가 있었다면, 30대는 아무래도 결혼에 좀 더 무게감이 실리겠죠

재밌는 것은 남자보다 여자의 관심이 역전되었습니다. 20대 남/녀의 연애, 결혼 비율 차이를 보면 조금 더 실감할 수 있네요.

그리고 30대 여자 역시 꿈을 많이 꾸나 봅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고 하는데, 모두 미인이 되고 싶어서 잠을 많이 자는 것  같습니다.

특이하게 원예도 있네요 비율도 무려 14%나 됩니다. 본인만의 취미를 갖는 것은 좋은 현상 같습니다. 

 

 

 

 40대 남자들의 관심사는 형사 사건..

 

조금은 우울한 통계네요. 형사 사건이 의외로 가장 높았습니다. 

본인이 되었든 본인의 주변이 되었든 법정 이슈가 걸려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바로 변호사를 찾아가기는 부담스럽다고 느껴 지식인을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피부에 관심은 있으나, 이번에는 한방 쪽이네요

이제 직장에서 적응도 되었고, 영어도 관심이 적어지고, 주식도 실패해서 그런지... 다시 택배에 궁금증이 많나 보네요.

 

 40대 여자들의 관심사는 아직 연애와 결혼

 

40대 여자들의 관심사는 여전히 연애와 결혼입니다. 20~40대 전체 1등이군요.

비율도 크게 줄어들지는 않았습니다. 남자들의 연애와 결혼에 비해 확연하게 역전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그리고 아직도 여자분들은 꿈을 많이 꾸나 봅니다.

대학입시와 진학도 관심이 다시 올라왔는데, 아무래도 본인보다는 자녀들을 위해 검색했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50대 남자들의 관심사는 국, 탕

 

40대 남자들에 이어 50대 남자들의 관심사도 조금 슬픕니다.

이제야 요리가 필요했는지, 아니면 아내분이 더 이상 챙겨주지 않았던지... 국과 탕이 1등을 차지하였습니다.

형사사건에서는 조금 자유로워진 것 같은지 친한 변호사가 생겼는지.. 더 이상 형사 사건은 지식인에 물어보지 않는군요.

국내 가수 역시 질문이 많습니다. 아마도 20년에는 미스 트롯, 미스터 트롯 등 다양한 재능 있고 인기 많은 가수가 탄생하여 그들에게 관심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50대 여자들의 관심사는 아직도 연애와 결혼

 

50대 여자들의 궁금증 1위는 역시나 연애와 결혼이군요. 4관왕입니다.

이제는 본인의 결혼뿐만 아니라 자녀의 결혼까지 포함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자녀의 결혼 준비를 세세하게 챙기는 것은 아버지도 보다는 어머니 쪽이니..

그리고 조금 슬프게도 나이가 들어서 몸에 한두 개 이상이 생기다 보니 건강에도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0대 이상 남자들의 관심사는 건강

 

마지막으로 60세 이상 남자들의 질문 순위입니다.

의료와 상해보험 쪽이 많네요. 여성보다는 조금 늦었지만, 질문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뒤늦게 원예에 관심이 많으며, 심적으로도 힘든지 아니면 사회적 이슈 때문이었는지 개신교도 질문 순위가 높네요.

 

 

 

 

 60대 이상 여자들의 관심사도 건강

 

마음이 아프네요. 60세 이상 여자분들의 관심사도 건강이 1등이었습니다.

연애와 결혼도 지속적으로 관심이 있고.. 평생 꿈을 꾸는지 꿈 해몽도 높은 지식인 순위에 올랐습니다.

 

 

 글을 마치며...

 

개인적으로는 골프, 여행 등이 한 번쯤 순위에 있었을 것 같았는데 없었으며.. 코로나 관련 내용들도 순위에는 없었네요.

전체적으로 보면, 연애, 결혼, 택배, 꿈 해몽 등이 꾸준히 높은 순위였습니다. 택배는 정말 의외...

 

물론 네이버 지식인에 대한 질문의 수가 사람들의 전체 관심도를 나타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지식인을 통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알 수 있는 관심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평소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정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이런 통계도 있구나... 하고 재미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기에 저 역시 조금 편하게 해석을 달아보았습니다.

 

21년에는 어떤 키워드, 어떤 분야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도와 질문이 많을지 기대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썽 번역기, 아이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by 세이브 더 칠드런

말썽번역기 by 세이브더칠드런, 아이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말썽 번역기라... 참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말썽을 부릴 때, 부모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 입장에서

ttreviews.tistory.com

 

[재밌는 테스트] 내 이름 분석 바로가기 (성격 , 숨은 의미 뜻, 이름 궁합)

[재밌는 테스트] 내 이름 분석 바로가기 (성격 , 숨은 의미 뜻, 이름 궁합) 안녕하세요. 요즘 내 이름 분석하는 것이 유행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찾아봤습니다. my네임이라고 이름 분석하는 NICE

ttreviews.tistory.com

 

 

이상형 월드컵, 다양한 나만의 랭킹 만들기

이상형 월드컵, 다양한 나만의 랭킹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상형 월드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서 연예인들이 종종 이상형 월드컵을 하는데요. 누구 vs 누구 또는 무엇

ttreview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