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플 시세 전망, 소송 이슈 관련

바로 어제 리플이 80% 이상 급등하면서 다시금 비트코인, 리플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관련해서 리플을 찾아보면, 소송으로 인해서 호재는 아닌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런데도 왜 리플이 80% 이상 상승하였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이란?

 

가상화폐의 하나인 리플은 특히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랑받고 있는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오랫동안 암호화폐 3 대장으로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2012년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사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러나라의 송금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글로벌 결제 사업 플랫폼이 기반입니다. 다른 화폐보다 결제속도가 2초 정도 빠르다는 점과 송금 시에 안정성과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입니다. 주로 XRP로 불립니다.

 

 리플관련 이슈? 상장폐지?

 

리플은 현재 상장 폐지 이슈가 있는데요. 리플을 발행하는 리플랙스라는 미국 기업이 별도의 공시 없이 리플의 판매금 약 1조 5천여 억 원(약 13억 8천만 달러)을 사업운영에 사용했다는 점인데요.

 

미국 증권거래소(SEC)에서는 이러한 공시 없이 판매금을 운영하는 것은 증권법 위반이라고 주장하고 소송을 건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를 포함한 많은 거래소들이 리플의 거래 중단 및 상장 폐지 여부를 논의 중에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뉴스에 따르면 리플은 증권성 성격이 없어 문제가 없다는 내용으로 답변서를 제출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리플의 가격 상승이 이어지지 않았을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리플은 "XRP는 증권이 아닌 암호 화폐로, SEC가 관할하는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더욱이 XRP 보유자와는 어떠한 투자계약도 체결한 바 없다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더욱이 SEC 소송에 대한 첫 공식 법적 문서임을 밝히며, SEC의 소송으로 XRP 보유자들이 수십억 달러의 피해를 입었으니, 이는 오히려 시장 질서를 유지하는 목적인 SEC의 방향성과도 맞지 않는다고 하였는데요" 결국은 SEC가 주장하는 것과 리플이 주장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리플이 증권인지 여부에 대한 판단이 앞으로의 리플 방향성을 정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대로 오히려 리플의 소송 여부가 리플에 대한 타격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는데요.

 

안좋은 소식이기는 하나, 오히려 위기를 통해 기회라고 생각하시는 투자자 분들에게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어서, 리플이 최근 급등세를 보인 것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리플 최근 차트입니다.

 

 

 

 

 글을 마치며..

 

리플 포함 암호화폐는 주식의 변동폭과는 질적으로 레벨이 다릅니다.

365일 24시간 움직이고 등락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리스크가 매우 크기 때문인데요.

한창 우리나라에 비트코인 열풍이 불 때, 리플은 5000원까지 갔다가 최근 170원대까지 내려간 적도 있지요.

지금은 약 400~500원 정도로 보이는데요.

암호화폐의 필요성 여부도 아직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은 시점에서, 섣부른 투자는 큰 손실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에, 제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도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의견 및 정리이므로 종목 투자나 추천 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신중히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혹, 전문가의 도움이나 자문을 받고 싶은 분들께서는 본문에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