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조가 쳐들어 왔군요.. 목표는 여남,

 

2만명이네요. 투석기라 그나마 다행이긴 한데...아마 진류의 3.7만 중에서 추가로 더 오겠죠?

 

허창에서 일부 증원+여남으로 귀하게 모신 태사자님 포함 장수들을 이동해 줘서 방어해 줄꼐요

 

참고로 태사자의 초기 충성도는 75...포상을 주니 3이 오르네요..-_-^

 

오르는건 계속 똑같습니다. 즉 100까지 하려면 25/3=9번이나 포상해야 하는군요.

나기향낭과 직위를 줘서 충성도를 조금 올려줍시다.

오 나기향낭의 효과! 전혀 아깝지 않네요.
직위까지 주니 충성도가 92가 되네요. 일단 안심!

허창에서 1.5만의 병력을 여남으로 수송하고...그럼 허창의 병력이 비어 있으니

융중항구의 병력들을 빼줘서 허창을 방어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상자 회복해서 이제 융중항구의 병력은 빼는걸로...어차피 양양 지금 못먹음

역시 추가 병력이 왔네요. 

조조군 4만대 공주군 3.1만

뭐...손견군도 막았고, 저런 공성진형이라 걱정은 안됩니다.

오히려 이 기회에 상대 장수+부상자를 잘 흡수해서 세력을 키워보는걸로!

 

1부대, 상대 무력 높은 장수가 없으니 선봉에 서 줍시다!
2부대. 문앙 선봉!

한턴 지나니 병력은 

조조군 3만(전턴: 4만) 대 공주군 2.5만(전턴:3.1만)

9천 차이에서 5천 차이로 줄었네요. 아...근데 생각보다는 불만족...

궁기 위주의 추행이 방어에는 크게 효과적인것 같지가 않네요...

 

구원을 보내주고 싶지만, 참모의 말을 믿을 수 없기에, 그냥 추가 병력을 나가고, 1000명대인 태사자는 일단 소환하여 진형 바꿔서 재출전 해야겠습니다.

한턴이 더 지나니 

조조군 1.8만(전턴: 3만) 대 공주군 1.9만(전턴:2.5만)

뭐...추가 병력 1만 정도 더 와도 충분히 막을 수 있을것 같네요.

이제는 전멸시키기(장수 포박)로 가야겠습니다.

같은 추행이나, 이번에는 기병으로! (굳이 추행을 하는 이유는 추격 후 전멸을 위해..)
하...저는 이 멘트가 너무 좋습니다^^ 지금은 효과가 적긴 하지만..ㅋ
응? 잠깐만.....

하.......여남 점령 당했네요. 암허ㅣㅇ허ㅣ머히몬이퐆

전멸시키고 싶은 욕심에 본진의 병력을 너무 뺐나 봅니다...아...아슬아슬하게 할 필요 없었는데..

부상병의 회복이 있고, 공성 진형이 아니라..

되돌아서 공격할 수도 없고 성이 완전히 뺐겼네요..

일단 모든 부대는 허창으로 퇴각해야겠습니다. (아 정말 이런 실수를...)

그나마 포로 4명을 잡아서 위안이네요.

누군지 볼까?
오오 순욱?

 

 

그나저나..융중항구도 뺏기고..

그사이에 유비는 조범까지 멸망시키고 세력을 키우네요.

아..쉽지 않다.

융중항구는 점령당했네요. 어차피 버린 항구긴 하지만....그냥 황충이 부러워서 ㅎ
응 조범까지? 유비군이 파죽지세로 사군을 점령했네요. (부럽다..)

 

 

 

 

 

턴이 겹치긴 했지만, 하수아의 지도가 끝났습니다.

응? 스킬은 두세개밖에 안한것 같은데...뭐 치료가 있으니...

기대는 안하지만...그래도 혹시 모르니^^

 

헐 대박! 생각지도 못한 지력? 

보통 뛰어나다는 말은 80이 넘어야 하는데...혹시...90 이상? 두근두근....

지력이 뛰어나다고 하니 더 이뻐보이네요! ㅎ
지력 83? 아까비...

아쉽네요. 앞에 9...가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그래도 통솔 정치도 나쁘지 않아 여기저기 활용도가 높아 보입니다. 

이걸 보면....초기 소질 보다는 멘토의 영향력이 커 보이네요.

 

 

 

자, 하수아도 전력화 했으니...또 등용할 장수가 있나 볼꼐요.

흐흐 한복이 망하면서 장합과 저수가 여포에 등용되었으나, 아직 마음의 자리를 못잡았군요.

이제는 순욱과 저수로 참모진을 보강해야겠어요.

 

응?

 

아....신야까지? 이거 제대로 망삘인데..-_-^

 

 

1편 보기)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 - 게임의 시작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 - 게임의 시작

공주 영웅집결 시나리오로 한번 해봤습니다.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저는 영웅집결 시나리오가 제일 재밌더라구요 ㅎ 난이도는 상급, 장수는 안죽게... 장수는 고작 2명...위치는 진류의 조조,

ttreviews.tistory.com

 

 

 

전편)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8 - 태사자의 등용과 장군 육성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8 - 태사자의 등용과 장군 육성

자,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시작해 봅시다. 일단 융중항구에서 정비를 하고... 유비의 부하였다가 조조에게 등용되어 강릉에서부터 무거운 정란을 이끌고 회군하고 있는 채모가 보입니다. 어라?

ttreviews.tistory.com

 

다음편)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0 - 신야 방어전(from 유비)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0 - 신야 방어전(from 유비)

전쟁을 쫌 해서 그런지 이번에는 영수가 차수아라는 장수를 데리고 왔군요 능력은? 우번을 할지...하수아를 할지...둘 다 치료가 있으니.. 이번에는 평균치가 좀 더 높은 하수아를 멘토로 지명하�

ttreview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