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마리텔에 나온 백종원 대표님의 계란빵 레시피를 만들어본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일요일 오전...아이들은 일어났지만 역시 귀차니즘으로 인해 아침을 뭘 해줄까 생각하다가..

마리텔에 나왔던 계란빵 레시피가 생각났어요.

 

백종원 대표님은 아침(?)에 여자친구한테 있어보이는 요리라고 소개했지만...ㅎㅎ

저는 아이들을 위해 주는걸로!

 

본격적으로 레시피 및 재료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는 초 간단입니다

재료: 계란 4개, 소금 1/2 스푼, 설탕 2스푼, 믹서기, 버터(없으면 식용유), 메이플 시럽(없어도 됩니다.)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백종원 레시피 - 재료

백종원 대표님은 여친에게 있어 보이는 방법으로 촵촵 섞는걸 보여주셨지만..

결국은 믹서기로 가죠..ㅎㅎ 

저는 잘 보일 필요가 없기에 바로 믹서기로 퐁당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계란 퐁당

그다음에는 설탕 2스푼, 소금 1/2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설탕 투하!

 

그리고 믹서기로 30초~1분 정도 돌려줍니다.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섞기

그다음에 버터를 넣어야....막상 까보니 버터가 상한것 같았어요 .ㅠ.ㅠ (사진은 찍었으나 혐이라...안올릴께요)

뭐...아쉽지만 올리브유로 ㅋㅋ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굽기

불은 팬 케이크 경험을 살려 약불로 했습니다.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굽기2

오오 공기방울 올라오시는거 보이시나요? 뭔가 빵 같습니다.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굽기3

백종원 대표님은 찰랑찰랑 할때 빼라고 하셔서...그래서 따라했지만..

쉽진 않습니다. (사실 백종원 대표님도 한번 실패하셨죠^^;;)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이렇게 되었습니다..ㅎㅎ

그래도...우리가 아는 맛 아닙니까 ㅎㅎ

계란후라이에 메이플 시럽만 뿌려도 맛나는데...

거기에 빵 느낌으로 폭신폭신 하게 만들어주니...맛 있습니다. ㅎ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플레이팅(?)

 

[아빠의 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 시럽까지 뿌려주면!

 

아이들이 먹었을까요~?

 

결과는...

.

.

.

.

.

 

 

아이들이 처음에는 안타까운 모습(?)에 안먹겠다고 하였지만...

한입 먹고 난 이후에는 싹싹 비워서 다 먹었습니다!

 

 

 

 

다시 간단히 정리해 보면..

 

- 재료

   :계란 4개, 소금 1/2 스푼, 설탕 2스푼, 믹서기, 버터(없으면 식용유), 메이플 시럽

 

- 순서

   1. 계란 4개를 믹서기에 푼다

   2. 설탕 2스푼, 소금 1/2 스푼 넣는다

   3. 믹서기에 간다 (1분 정도)

   4. 프라이팬에 버터(or 식용유) 두르고 약불에 찰랑찰랑할때까지 익힌다.

   5. 조심스레(!) 접시에 담고 메이플 시럽 뿌려주면 끝!

 

- 느낌

  : 팬케익보다 부드러운 계란 빵 느낌으로 아침에 간단히 먹기에 좋다

 

  

이상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