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로는 장노로 표시한 경우도 있어서 항상 헷갈리네요.

(삼국지9에서는 장로로 표시해서 가급적 장로로....쓸께요)

 

장로를 정벌하러 가보겠습니다.

 

장로는 한중을 잘 지키고 조조한테 온전히 바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인물이죠.

어쨌거나 본인의 욕심으로 백성을 사지에 내몰지 않은 점은...잘한것 같아요.

 

하지만 게임에서는 항복하지 않죠...병력도 15만이나 있고..

 

역시나 장로군이 쉽게 항복하진 않는군요. 나도 설마 했어..ㅎ 

천수는 내정위임을 하고 충차 특기인 장수들이 크게 필요 없으니 강에서 장수를 일부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정치가 높은 장수인 순욱을 먼저 보내 위임하여 군단장 만들고, 나머지 장수 보내기!

순욱아 천수를 부탁해!
천수도 내정이 쓰레기네요...기대해 봅시다!
36명 지원해줄께!

오, 황충 등용! 이건 스샷해야죠 ㅋ

장수가 많아도 언제나 좋은 장수를 얻는 것은 매우 기쁩니다.

어우 무슨 말씀을~ 당연히 도움이 되죠^^

그리고 황충과 쌍벽을 이루는 궁신 하후연도 등용!

(저는 하후돈보다는 하후연이 더 좋더라구요^^)

허허 내 소문이 그렇게 났나요 ㅎ

 

오오~ 영웅집결의 묘미죠~ 장각과 장보가 살아있다는 것!

장각을 등용했네요~ 자~ 이제 환술 부대 가나요! ㅎ

좋은 자세다!

 

 

자, 장로를 치러 가즈아~!

 

 

 

응? 유언아 머라고?ㅎㅎ 누구한테 말하는거야? 왠지 불길한데...

잠...잠깐만
하....
아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러기 있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로 멸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식간에 유언군이 장로군과 합병하여 33만의 강대국이 되었군요..-_-^

이럴꺼면 나한테 오지!!!

진짜 이번에 플레이 하면서 겪을수 있는 이벤트는 대부분 경험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갑자기 철수하는 공주군...-.-^

넌 또 무슨 헛소리야 ㅋㅋㅋ 공격 가야지..

장로의 양평관을 공격하려던 병력들이 다 철수하네요..

뭐 변동이 있겠습니까. 계속 공격 가면 되지요^^

계속 가시오...

 

하....ㅋㅋㅋㅋㅋ 유언군하고도 신의가 있었어? 

순간 예...를 누를 뻔했다...

 

 

요구로 우호도 낮출때까지 턴 낭비가 있겠네요..

귀찮지만...성으로 돌아오면 또 출격시켜야 하는 귀찮음이 발생하기에...

깃발을 꽂아 근처까지 이동시키면서 외교로 우호도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유언에 넉넉히 10명의 (무리한) 요청 사자를 보내겠습니다. 

유언에게 오환(북평위) 공격해 달라는 부탁!
좋은 거절이야!
이제 서먹서먹한 사이가 되었군요.

 

자 이제 양평관을 공략했습니다.

사실 궁기 부대로 공격하긴 했지만...양평관 포함 "관"은 추행+궁기 조합이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병력 차이가 많이 나니...귀찮아서 그냥 추행+궁기로 했는데

적의 지원병도 오고 해서 예상보다 피해가 많이 컸네요.

 

뒤에 호거아가 있어 뒤통수가 좀 따끔하지만

13만 정도는 바로 한중으로 공격하고, 호거아는 만명 정도로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중 점령!

 

무난하게 한중을 점령했습니다. 장로였으면 더 좋았을텐데...ㅋ

살짝 정비하고 서성도 자급이 끊겼으니 서성과 자동으로 동시에 공격하겠습니다!

하후돈과 양평관 부대병력은 서성으로! 한중의 병력은 자동으로!

 

 

역시 마직막은 육성 장군입니다. 

등애님이 여군을 데려오셨군요! (이분은 정말 여자인듯@)

훌륭한 여장수로 키우겠습니다!

 

능력치는는 평범하는 얘기네요.

치료/환술/요술과 능력치도 좋은 장각님께서 합류하셨으니

장각을 이용하여 환술 부대를 만들어 봅시다!

 

 

선택의 여지없이 바로 배반을 배우긴 했지만 얼굴은 확인했네요 ㅎ

오 반갑습니다.

 

 

1편 보기)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 - 게임의 시작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1 - 게임의 시작

공주 영웅집결 시나리오로 한번 해봤습니다.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저는 영웅집결 시나리오가 제일 재밌더라구요 ㅎ 난이도는 상급, 장수는 안죽게... 장수는 고작 2명...위치는 진류의 조조,

ttreviews.tistory.com

 

 

전편)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22 - 이민족(강) 정벌2

 

삼국지9PK Play: 공주 영웅집결 #22 - 이민족(강) 정벌2

아, 많이 기다렸습니다. 이제 다시 강을 정벌하러 가보겠습니다. 28만명, 총 92명의 장수들로 구성된 공주군의 대군이 강을 주위에 둘러싼 모습입니다. 이 3부대는 무력이 높은 장수들로 구성된 ��

ttreview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