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 렌탈 할인 카드 신청하는 방법 (신청 후기.. 생각보다 복잡..)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정수기 기간도 만료가 되었고 해서 새로 LG 정수기 렌탈을 알아보고자 하였는데, 그 내용 같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사실 가장 직접적인 이유였던 거는... 생각보다 렌탈 카드 신청이 쉽지 않았어요. 순히 전화만 해서 신청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광고도 많아서 헷갈리기도 하고.. 구매랑 렌탈이 섞여 있어서 헷갈리기도 하고.. 나만 헷갈리고 나만 잘 모르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요.

 

그래서 천천히 같이 한번 하고, 나중에 필요한 사람이 있을 때 같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하나씩 천천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수기 종류

 

참고로 이번에 정수기를 알아보면서 종류가 매우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시면 제조사도 엄청 많은데 오른쪽에 보시면 +104개? 정수기 업체가 정말 많더라고요. ㄷㄷ

한번 궁금해서 눌러보니... 우와... 고려인삼공사? 교원? 이런 회사도 정수기를 공급하는군요...ㄷㄷ

 

 

그 외에도 정수/냉수/온수 등도 있고.... 스탠드형, 언더싱크형... 얼음추출... 어우... 너무 많아서 선택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LG 렌탈 퓨리로 하기로 했습니다.;; 싱크대 구조상 밖에 세우기도 어려운 것 같아서 언더싱크 렌탈로 정했어요.

 

이걸루요

근데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여기저기서 알아보니 오래 쓸 거면 구매하는 것이 렌탈보다 저렴하다고 하는데, 또 좀 더 알아보니 렌탈 카드를 쓰면 1만 원 정도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알아보다가 글까지 쓰게 되었네요.

 

사실 렌탈로 정하게 된 데에는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이번에 정수기를 바꾸기 전에 쓰던 정수기가 5년 만기가 되면 그 이후에는 관리비 1만 원 정도만 내면 쓸 수 있는 정수기였는데... 이게 조금씩 정수기 아래쪽에서 물이 조금씩 세어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업체 측에서는 물이 새는 부분에 대해서 노후화가 돼서 그렇기 때문에 수리가 안되고 그냥 써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그래서 조금 비용이 더 들더라도 렌탈로 하는 게 나을 것 같아서 렌탈로 정했어요. 어느 업체인지는 말하기 뭣하지만 아무리 만료가 되었다지만 다른 렌탈 서비스도 쓰고 있는데...이런 서비스들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2. LG전자 렌탈 제휴 카드 신청 방법

 

아,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이제 LG 할인카드 신청하는 것으로 가볼게요. 바로 검색창에서 LG렌탈 할인카드를 치니... 역시나 광고로 헷갈립니다.

 

 

LG카드라고 치니 신한카드가 나오네요.. 내가 찾던 건 이게 아닌데..

 

결국 찾았습니다. 

LG 전자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해요!

 

LG 전자에서 이벤트/멤버십 > 카드 혜택으로 들어가 줍니다.

 

 

들어가면 LG 전자 제휴 카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많이 헤매었는데, 여기서 위에 케어솔류션 카드 혜택으로 들어가셔야 해요!

 

드디어!!! 제가 원하는 카드가 나왔습니다.

밑에도 여러 가지 제휴 가드가 있는데 보통 30만 원 이상 쓰면 13,000원에서 15,000원 정도 할인이 됩니다.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저는 맨 위에 보라색 카드로 정했는데요. 바로 아파트 관리비도 실적으로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들어가셨으면 다른 카드들도 5~6개 정도 보이는데... 음... 다른 분들도 맞는 게 있으니까... 그리고 귀찮으실까 봐 보여드릴게요.

 

 

 

 

 

 

 

뭐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ㅎ 렌털 위주로 소개되어 있으니 다른 카드들은 또 다른 장점이 있을 수도 있겠죠. 근데 뭐 전 그 정도로 치밀하게 살지 못해서..^^;;;

 

여하튼 정한 대로 바로 신청하기로 가보겠습니다.

 

안내 창이 뜹니다. LG전자 케어 솔루션 사용하면 꼭 혜택을 받으라고 안내하는 건데...

갠적으로는 찾기가 너무 힘들었기 때문에... 살짝 얄미운 마음도 듭니다.

아... 로그인을 깜빡했구나... 설마 다시 시작해야 하는 건 아니겠지...?

제 글을 보시는 분은 미리 로그인 or 회원가입부터 하시길....

?????? 아직 렌털을 안 하면 신청할 수 없는 건가?????

미리 카드부터 만들고 렌털 할 때 적용하면 안 되는 건가..???

그럼 렌털 할 때 다른 카드로 등록하고 카드 만들고 다시 변경 신청을 해야 하는 건가..???

 

갑자기 머릿속이 복잡해집니다....

 

그래서 카드 신청으로 전화해 보았습니다.

아, 여기에 전화하니 신청 안내 URL을 문자로 보내주고 거기에서 모바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드디어 제가 원하는 화면이 나왔네요....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복 받으신 거예요. 바로 방법을 아시게 되었으니까요..ㅎㅎ

 

결국 저는 제가 원하는 저 보라색 카드를 신청하였습니다. 이제 카드를 수령하면 아파트 관리비를 이체해 두고 렌탈 서비스를 신청하면 월 1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겠지요...

 

개인적으로 제가 이런 것들을 잘 챙기는 성격이 아니었는데... 아무래도 한번 세팅을 해두면 신경 안 써도 할인을 계속 받는 거니.. 조금 번거롭더라도 해두는 게 좋은 것 같아요.

 

 

3. 요약

 

지금까지 제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요.

저는 제 입장에서 이제까지 했던걸 요약했는데... 위에 다른 정보들도 있으니 한번 쭉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꺼라 생각합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요약드릴게요!

 

1) 정수기는 생각보다 종류가 매우 많다... too much 하다.

 

2) LG 정수기 신청 시 제휴카드 할인받으면 월 10,000~15,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카드 역시 종류가 많은데 나는 아파트 관리비가 실적으로 산정되는 보라색 카드로 정했다.

 

3) 신청하는 법이 어려운데 결국 전화 한 통이면 신청서를 받아 신청이 가능하다

 

4) 신청할 때 신용카드 연결계좌는 못 본 거 같은데... 나중에 알아봐야겠다.

 

5) 번거롭더라도 렌털 기간이 보통 5년이니... 확인해보고 잘 세팅해두는 게 좋겠다.

 

물론 제가 모르는 꿀팁들이 더 많겠지만, 우선 이 정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나중에 내 돈 내산 후기도 한번 남겨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