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lanet ix를 하기 위한 Crowd1 가입 후기

 

 

 

어스 2와 함께 가상 부동산 중의 하나로 플래닛 ix의 베타 버전이 막 출시되었는데요. 어스2는 작년 11월에 출시가 되었는데, 플레닛 ix의 경우 이번 7월 13일 날 론칭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어스2를 뒤늦게 알아본 저로서는 가상 부동산이 조금이라도 빨리 진입을 하여야 좋다고 생각해서 Planet ix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찾아봐도 정보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직접 가입한 후기와 느낀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같이 성격 급한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직 플레닛 ix는 크라우드1(Crowd1)에 가입 후 진행해야 하는데... 이게 유료인데 꽤 비싸기도 하고, 플레닛 ix가 주요 서비스가 아닌 것 같아서 일단 결제를 보류하였습니다. 그래도 다르게 느껴지실 수 있으니 한번 제가 조사한 내용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계시거나 다른 의견 있으시면 가감없이 얘기해 주셨으면 합니다.

 

 

홈페이지는 마케팅 회사다 보니 사실 UI나 홈페이지 구성은 너무 잘되어있어서...유저들의 흡수력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는 얘기이지요. 

 

크라우드1으로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https://crowd1.com

크라우드1-첫화면
크라우드1(Crowd1) 첫화면

 

위에 Crowd1 관련 설명들이 있는데, 마음이 급하니 우선 회원가입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라우드1-로그인-화면
회원가입 화면

 

회원 가입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추천인은 제 이름 적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포스팅하는 노력을 어여삐 여겨 주시어..)

 

크라우드1-회원가입-내용
크라우드1 회원가입 내용

 

주소는 영문주소 확인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영문주소-확인방법
영문주소 확인

 

회원가입을 하고나니...당황스럽게도 바로 결제창이 뜹니다. 

유로화로 3999 부터 골드 회원은 799까지 있고... 우리가 찾던 Planet ix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보이네요.

참 마케팅 잘한다고 느낀게...가장 싼 가격이 799유로처럼 보입니다.

 

크라우드-결제화면
크라우드1 결제화면

 

오른쪽으로 넘어가니 보다 저렴한 패키지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골드 아래 블랙 회원은 299유로네요.

 

크라우드1 골드, 블랙회원

 

플래닛 ix 서비스가 회원 등급에 따라 비율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볼까요?

 

아래 비율은 현금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블랙 회원인 80/20의 경우에는 Planet ix 관련 구매를 할 때 암호화폐 80% 구매 시 비즈니스 포인트를 20% 지급하겠다는 것입니다.

 

 

 

크라우드-등급별-현급비율
크라우드1 현금비율

 

제일 높은 비율인 티타늄 프로는 20%의 암호화폐로 80%의 비즈니스 포인트를 주네요

 

 

그런데 티타늄 프로 등급의 회원 가입은 무려...3999유로입니다. 

무려... 550만 원이네요.. 허허

 

티타늄-프로-등급-회원가입-비용
티타늄 프로 등급 회원가입 비용

 

우리는 또 무언가를 하기 전에 결제부터 하라고 하면 색안경을 끼고 보잖아요? 저도 그래서 가입은 했으나 결제까지는 망설여져서 일단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저는 플레닛 ix 관련 투자만 하고 싶었는데... 이것저것 끼워서 판매하는 것이 별로인 점도 있었고요. 아래 보시면 주로 게임, 여행 등이 있는데... 유효기간 12개월짜리인 것도 있고(언제 이거 쓸 수 있을지...) 무언가 플레닛 ix는 부수적인 느낌이 들어서 선뜻 구매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구매를 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아직 크라우드1에서 플레닛 ix 관련 서비스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이라고 하지만... 나중에 크라우드 1을 이용하지 않고도 플레닛 ix만을 위한 결제 시스템 또는 서비스가 있지 않을까도 생각이 들었고요.

 

크라우드1 서비스 내용

 

 

여기까지가 처음 크라우드 1(Crowd1)을 이용해 본 후기였습니다. 회원 가입 후 맨 아래 내려가 보시면 언어 설정이 다양하게 되어 있어, 한국어로도 친숙하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가입한 이후에 몇 명이 가입했는지도 알려주어, 뭔가 조바심이 나게 만드는 등... 마케팅적인 관점이나 홈페이지 서비스 등에서는 참 잘 만든 시스템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습니다.

 

보다 나중에 플레닛 ix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나온다고 하면 한번 더 결제를 고려할 예정입니다.

 

메타버스 및 가상 부동산에 관한 관심이 많은 요즘, 저 역시 그러한 투자자 중 한 명으로서, 최근 출시된 플레닛 ix관련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 플래닛 ix까지도 가지 못했고.. 크라우드 1 가입 및 쭉~ 훑어보는 것 정도였지만, 그래도 저와 같이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투자는 개인적인 선택이 많은 만큼 보다 신중히 접근하시기를 바랍니다.

홈페이지는 한번 더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https://crowd1.com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