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도서관: 밀리의 서재로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동시에

 

제 집에도 책이 너무 많이 쌓여 있습니다.

물론 틈틈이 보겠다고 생각하고 보고 있지만, 대부분 한번 읽고는 책장에 쌓여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서점 가기도 쉽지 않고, 또 좋은 책들은 보고 싶은 고민이 있습니다.

저와 같이 책을 편하게 보고 싶고 공간의 제약(미니멀리즘)도 부담되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전자책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전자책 추천 - 밀리의 서재 장단점

 

 

밀리의 서재는 국내 최초로 무제한 책 구독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19년에는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2019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에서 최우수 상을 받기도 했는데요.

 

아무래도 전자책으로 10만여권의 책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더불어 오디오 북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라디오를 듣듯이 책을 차근차근 읽어주기 때문에, 읽고 넘기기 어려운 책들도 차분하게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청소나 설거지를 하거나 운전을 할 때 들으면서 활용하시기에 좋습니다. 

특히 오디오를 들으면서 텍스트를 같이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더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통 책 한권이 만원~2만 원 이상의 가격을 하고, 또 좋은 책이 아니면 한번 읽은 책에는 손이 잘 안 가는 특성상 밀리의 서재를 활용하여 나만의 도서관을 가져가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독서 통계 시스템으로 내가 읽은 책과 독서시간 등도 어플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책을 많이 접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단점을 꼽자면

아무래도 10만권이나 되는 책이 있다 보니 오디오북에 전자음 비중이 꽤 놓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듣기 불편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에 관심이 있었는데 방송인 서유리 씨가 성우로 읽어주시네요!)

 

 

 밀리의 서재 - 금액은?

 

월 정기 금액은 9,900원 / 연 99,000원이며,

종이책까지 소장하는 것은 월 15,900원 / 연 183,000원입니다.

 

아무래도 연 단위로 결재하면 전자책 기준 19,800원, 

종이책 정기구독시에는 7,800원 할인이 됩니다. 

응? 아무래도 종이책의 경우가 더 할인폭이 적네요. 아무래도 실제 책을 주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밀리의 서재에서 제시한 202,800원은 어떤 기준인지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전자책의 아쉬운 부분이... 아무래도 종이 넘김의 아쉬움과, 나중에 또 보고 싶다는 소장 욕구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부분은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을 통해서 해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 정기구독 금액

 

고맙게도 밀리의 서재는 첫달 무료 서비스 입니다.

공짜로 한달간 무제한 책을 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한달이면 적은 시간은 아니니 충분히 고민해 보실 수 있을꺼에요. 일단 한권만 읽어도 이득이라는 것!

 

그리고 자동으로 연장이 되니, 첫달 무료 등록할 때 달력에 한달 후 알림설정을 해 두시고 

해당 시점에 연장 여부를 판단하여 결정하시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밀리의 서재에 베스트 셀러는 있나요? (책종류)

 

앞선 글에서 제가 11월의 베스트셀러 7권을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책 제목으로만 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1. 트렌드 코리아 2021

2.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3.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4. 돈의 속성

5. 존 리의 금융문맹 탈출

6. 마음 챙김의 시

7.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 중 밀리의 서재에는 돈의 속성 / 존 리의 금융 문맹탈출 /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의 모든 베스트셀러가 없는 것은 아쉽긴 하지만 베스트셀러를 다 포함하는 것도 사실 욕심이라 생각되기도 하고, 그래도 최근 베스트셀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밀러의 서재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베스트셀러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블로그에 소개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0년 11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20년 11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20년 11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년을 마무리하면서, 11월 기준 베스트셀러 도서목록을 소개합니다. 좋은 양서와 함께 다가오는 '21년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는 교보문고, 예스24,

ttreviews.tistory.com

 

 

 글을 마치며..

 

예전에 독서 관련 글을 하나 올린 적이 있는데 '48분 기적의 독서법'이라는 책입니다.

그 책의 저자는 직장을 관둔 후 3년간 도서관에서 책에서만 빠져서 지낸 후에 작가가 되어 책을 썼다고 하는데요.

이 책에서의 핵심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독)

각 책마다 다른 세계가 있으며, 최대한 많은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의 범위를 넓혀야 한다는 것인데요.

 

전자책을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밀리의 서재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을 잘 읽는 방법 <48분 기적의 독서법> 을 읽고

 

책을 잘 읽는 방법 <48분 기적의 독서법> 을 읽고

먼저 든 생각은 이 책은 저자가 참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은이인 김병완 작가는 평범한 직장인(=삼성전자이긴 하지만)으로 10년간 근무하다가 마흔이 넘어서 갑자기 삶에 회의를

ttreview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