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년 올해의 책 순위: 밀리의 서재 사용자 투표

 

안녕하세요

이제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올해는 특히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운 상황에 있는데요.

날이 갈수록 오히려 코로나가 더 심해지는데, 부디 모두 건강하게 잘 극복하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재택근무와 외부 활동이 적어지면서 오히려 상대적으로 독서를 하기에는 좋은 환경이 되었습니다

서점이나 도서관을 가기 힘든 시기라 밀리의 서재를 통해 책을 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독서 어플 중에는 가장 책이 많고 최신 베스트셀러도 있어서 검색을 통해 제가 원하는 분야의 책들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올해 제 관심사는 부동산과 블로그 꾸미기였는데 관련 책들이 있어서 필요한 부분만 여러 책을 통해 볼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긴 했습니다.)

 

2020년을 마감하면서 밀리의 서재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체 투표를 하였는데요. 그 결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인기 투표이다보니 보다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거나 공감을 얻은 책들이 선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1위 달러구트 꿈 백화점

달러구트 꿈 백화점,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돈의 속성,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설민석의 조선왕족 실록, 데일 카네기 인간 관계론,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밀리의 서재 인기1

 

1위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입니다.

꿈백화점에 취업하게 된 페니라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꿈 백화점 내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다양한 에피소드가 나오는데, 꿈을 통해 좋아하는 남자가 나오는 이야기, 헤어진 애인과 만나는 꿈을 꾸는 이야기, 그리고 꿈으로 과거의 힘든 기억을 꿈을 통해 극복하는 이야기.... 그리고 가장 짠한 돌아가신 사람이 나오는(할머니, 먼저 세상을 떠난 자식..) 꿈 이야기 등을 통해 독자의 감성을 울리는... 소설입니다.

 

만약에 백화점에서 쇼핑하듯 제가 꿈을 선택해서 꿀 수 있다면 잠자는 것이 더욱 행복한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지금 밀리의 서재를 통해 이 책을 읽고 있는 중인데, 책이 읽기 어렵다면 오디오 북을 통해 라디오처럼 가볍게 들을 수도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모든 내용을 읽어주지는 않고 중간중간 추려서 읽어주는 부분이 살짝 아쉽긴 합니다.)

특히 달러구트 꿈 백화점의 오디오 성우는 유명한 서유리 씨네요.

 

 

 

2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제로)

달러구트 꿈 백화점,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돈의 속성,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설민석의 조선왕족 실록, 데일 카네기 인간 관계론,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밀리의 서재 인기2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제로) 편이 구독자가 뽑은 2위에 올랐습니다. 지대넓얕이라고 불리는 이 책은 1편과 2편도 있는데요. 3편은 오히려 0, 제로로 나왔네요. 제목을 보면 왜 0일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내용을 보면 우주의 탄생부터 생명, 철학의 탄생과 자아 세계를 알려주고 있어서 그렇게 지은 것 같습니다.

 

저는 지대넓얕 책 1권과 2권을 봤는데요. 어려운 얘기를 쉽게 풀어내는 작가의 능력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맥을 잘 잡고 하나의 전체 주제(철학, 종교, 미술 등)를 스토리라인을 완성하여 작성하는 것이 정말 대단하고 생각했습니다.

 

지대넓얕 0편은 탄생에 대한 개념이라 사실 조금 덜 와 닿기는 했어요. 그래도 작가의 필력이 워낙 좋으니 한번 다시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 역시 오디오북이 있는데 작가가 직접 얘기해줍니다. 

(사실 작가인 채사장을 찾아보기 전에는 이미지가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일 줄 알았는데 너무 젊어서 놀랬어요)

 

3위 돈의 속성

달러구트 꿈 백화점,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돈의 속성,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설민석의 조선왕족 실록, 데일 카네기 인간 관계론,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밀리의 서재 인기3

 

3위는 돈의 속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이 책은 올해 후반부에 베스트셀러로 선정이 되었는데 그렇기 때문에 연말에 3등으로 올랐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동산으로 요즘 사람들이 혼란을 많이 겪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실물 경기는 침체된 데 반해 돈은 무한정으로 풀리고 있어서 주식 시장과 부동산 시장으로 돈이 몰리고 있는 요즘, 돈의 속성을 책을 통해 한번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4위부터는 간략하게 제목과 작가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돈의 속성,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설민석의 조선왕족 실록, 데일 카네기 인간 관계론,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밀리의 서재 인기4

 

4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김초엽 (SF 소설)

5위: 설민석의 조선왕족 실록: 설민석 (역사)

6위: 데일 카네기 인간 관계론: 데일 카네기 (자기 계발서)

7위: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요나스 요나손, 임호경 역 (소설)

8위: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9위: 쇼코의 미소: 최은영 (소설)

10위: 1cm 다이빙: 태수, 문정 (소설)

아무래도 서점의 베스트셀러는 자기 계발서가 많았던 반면, 독자들이 뽑은 인상 깊었던 책은 소설 분야가 많음을 알 수 있네요. 저 역시 자기계발서랑 재테크 책들을 많이 샀지만 가장 인상깊었던 책은 소설 분야가 아닌가 싶습니다. 

독자들이 뽑은 책이니 연말연시를 맞아 지인들에게 책 선물하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위의 책들은 밀리의 서재에 있는 책들 대상입니다. 

 

따라서 2020년에 출판된 모든 책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아니기에 베스트셀러 중 빠진 책들이 있어 조금 아쉽기는 하나, 반면에 밀리의 서재 가입하면 위의 책들을 월 9,900원(연 9,9000원)에 볼 수 있습니다.

 

책 가격이 보통 1~2만 원 선이니 1년에 편하게 소설 6~7권만 보더라도 이익인 것 같습니다.

심지어 첫 달을 무료라 저는 지금 공짜로 보고 있는 중입니다.

(한 달 보시고 해지하셔도 되니 한번 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사실 저도 계속할지는 고민 중이나 아직까지는 만족합니다.)

 

모두 좋은 양서로 어려운 시기 함께 잘 극복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상반기와 하반기 베스트셀러 도서목록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도서관: 밀리의 서재로 전자책과 오디오북 (가격, 책종류)

 

온라인 도서관: 밀리의 서재로 전자책과 오디오북 (가격, 책종류)

온라인 도서관: 밀리의 서재로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동시에 제 집에도 책이 너무 많이 쌓여 있습니다. 물론 틈틈이 보겠다고 생각하고 보고 있지만, 대부분 한번 읽고는 책장에 쌓여 있기

ttreviews.tistory.com

 

[2020년 11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20년 11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20년 11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년을 마무리하면서, 11월 기준 베스트셀러 도서목록을 소개합니다. 좋은 양서와 함께 다가오는 '21년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는 교보문고, 예스24,

ttreviews.tistory.com

[2020년 5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20년 5월]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20년 5월 베스트 셀러 도서 목록을 소개합니다. 출처는 교보문고 입니다. (교보문고 홈페이지: www.kyobobook.co.kr) 5월의 베스트셀러는 크게 3가지로 나눠 볼 수 있겠네요. 1. 자기 수양 (더 해빙, 1cm 다

ttreview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