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제 해결] 옥션 선물 받았는데 문자로만 달랑 왔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옥션에서 선물을 받았는데, 아무런 코드 없이 문자만 달랑 와서

당황했던 후기와 해결했던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제 생일에 고맙게도 아는 지인에게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응? 문자만 달랑?

 

보통 기프티콘 받으면 아래 바코드나 쿠폰 번호 같은데 있을 텐데... 링크도 연결되어 있지 않고..

처음에 당황했었어요. 제 핸드폰 번호로 인증하면 되나? 이런 생각도 들었어요

 

 

그래서 일단 옥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보내주신 분이 제 옥션 아이디를 알 길도 없을 거고

그래서 전화번호로 로그인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전화번호로 로그인을 하려니 유료가입이네요..

이건 아니다 싶어 다시 예전 옥션 아이디를 찾아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여기저기에 찾아보니 결제 내역? 거기에 있다고 해서 찾아보았는데...

 

 

역시 없네요...

혹시나 핸드폰에서 하면 전화번호랑 연결되어 있어서 자동으로 수신 이력이 있을까 싶어 어플도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어플로 접속해도 해당 내용은 없네요..

 

 

그래서 보내주신 분께 여쭤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답을 주시더라고요.

 

아... 옥션이 아니고 BHC를 통해서 바로 주문하면 되는구나..

 

그래서 BHC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바로 주문 메뉴가 보이네요.

 

 

E-쿠폰으로 들어가니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뜨고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응? E-쿠폰번호? 나는 문자밖에 받은 적이 없는데?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 건가...

여기서 또 막혔습니다..ㅠ.ㅠ

 

돌고 돌아도 뭔가 추가 정보가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미안하지만 다시 선물을 보내주신 분께 연락을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

.

.

 

뭔가 알람이 왔는데...

아....

아.....

 

'스마트콘'이란 곳에서 카카오톡으로 관련하여 상세 내용을 보내줬었네요.

설마 이게 옥션에서 그분이 보내준 것인지 생각을 못했습니다. 그냥 광고성 메시지인 줄 알았어요 ㅠ.ㅠ

 

그래서 위의 사진에 있는 쿠폰번호를 입력했더니..

 

드디어 주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치느님을 영접할 수 있었습니다.

 

 

찾긴 했지만, 그 과장이 과정이 너무 막막했기에...

 

개인적으로는 옥션에서 문자를 보낼 때, 카카오톡으로 스마트콘을 통해 상세 내용이 간다고 하던지, 아니면 주문번호 정보를 같이 주던지, 링크를 보내주던지 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상으로 별것 아니지만 성공했다는 기쁨의 감격과 함께,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같이 공유하고자 이 글을 남깁니다.

 

3줄 요약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

 

 

3줄 요약

 

1. 옥션을 통해 선물을 받았다면, 문자로 간단히 누가 보냈다고만 온다.

 

2. '스마트콘' 이라는 발송처로 카카오톡에서 관련한 상세 내용이 송부된다.

 

3. 그것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서 주문하면 끝! 

 

(+ 옥션 로그인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