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병인 보험 종류/ 간병인 사용 보험 가격 및 비교(메리츠화재, 흥국생명, 흥국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간병인 보험이 있어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도 평소 많이 궁금해했던 내용이라, 여기저기 찾아보는데 뭔가 명확하게 알려주는 데가 없더라고요. 제가 확인한 바를 쉽고 정확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병인이란? 비용 수준은?

 

보호자를 대신하여 환자를 수발해 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간병인이라고 합니다. 이미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이미 간병인이 뭔지에 대해 알고 오시는 분일 거라 생각해서 더 자세한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육체적/정신적으로 힘든 직업이라 구하기도 쉽지 않고 비용적으로도 상당한 부담이 있다는 점만 말씀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소 월 300~400만 원 정도는 들어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녀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간병인 보험을 드는 경우

 

 특히나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고, 자녀에게 부담이 되고 싶지 않기에, 간병인 보험을 들어 내가 불편할 때 좀 더 마음 편하게 케어받기 위해서이죠. 

 

그런 측면에서 간병인 보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사람(=간병인)을 보험사에 직접 파견/지원해 주는 경우와 비용을 지원해 주는 경우입니다. 

 

보험료 비교

 

나이에 따라 다르지만, 50세와 60세 기준으로 대략적인 간병인 보험 비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간병인 비교 사이트가 여러 곳 있는데, 뭐, 견적 받는 거야 언제든 가능하니 편하게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60세 남자

 

60세 여자

 

50세 남자

50세 여자

 

50세와 60세, 그리고 남녀에 따라 다릅니다. 

조회되는 보험사는 메리츠화재, 흥국생명, 흥국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이렇게 5곳이네요.

역시나 보시기 편하게 월 보험료를 아래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단위: 원 60세 남자 60세 여자 50세 남자 50세 여자
메리츠화재 70,189 78,342 53,229 58,898
흥국생명 80,000 76,900 59,700 56,700
흥국화재 58,455 40,725 43,725 30,610
DB손해보험 67,955 52,117 52,067 40,073
한화손해보험 143,246 86,655 94,675 63,751

전체적으로 보면 흥극화재가 저렴한 편인데... 연령에 따른 인하는 또 흥국생명이나 DB손해보험도 나빠 보이지는 않네요.

그리고 상세 보장내용도 각 보험사마다 다를 터이니 위의 표는 참고만 하시고 실제로는 최소 3~4군데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180일 조건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받는 것이 아니고 180일 받은 후 180일 못 받고, 그다음에 또 180일을 받을 수 있는 사항도 있기에 이 점도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담 시 꼼꼼하게 물어보세요.

 

여기저기 찾아보면서 기사나 블로그, 실제 비교사이트 등을 참고하였는데, 위의 비용처럼 은근히 비용이 많고 3년마다 갱신 조건도 있기에 그냥 적금을 드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보험사에서도 부담스러운 보험상품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적금을 드는 것이 나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돈을 그렇게 모으기가 쉽지 않기에... 본인의 성향도 고려하시어 신중히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간병인 보험을 찾고 알아보시려고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종종 나오는 광고가 불편하셨다면 양해의 말씀을 드리고, 혹시 도움 되는 정보인 경우에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손보험 3세대와 4세대 차이? (어떤게 유리할까?, 간단하게 정리)

 

실손보험 3세대와 4세대 차이? (어떤게 유리할까?, 간단하게 정리)

실손보험 3세대와 4세대 차이? (어떤게 유리할까?) 실손보험 하면 3세대, 4세대 얘기들이 나오는데, 간단하고 쉽게 정리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은 간단합니다. 3세대, 4세대 모두 계약

ttreviews.tistory.com

 

[정보] - 실손보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이용 후기)

 

실손보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이용 후기)

실비보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이용 후기) 이번에는 실손보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하여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보험다모아라는 사이트에서 비

ttreviews.tistory.com

현대해상 화재보험 청구 서류 미리 준비해요. (필수서류, 실손, 사망, 치아보험 등)

 

현대해상 화재보험 청구 서류 미리 준비해요. (필수서류, 실손, 사망, 치아보험 등)

현대해상 화재보험 청구에 필요한 서류 종류 및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최근에 실손 관련하여 서류를 낼 일이 있어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는데요. 청구서류를 찾는 것도 그렇지만 무엇

ttreviews.tistory.com

실비보험(실손보험)이란? 뜻, 보장금액, 자기부담금 - 아주 쉽게 설명

 

실비보험(실손보험)이란? 뜻, 보장금액, 자기부담금 - 아주 쉽게 설명

실비보험(실손보험)이란? 뜻, 보장금액, 자기부담금 - 아주 쉽게 설명 주변에서 병원에 가고 실비 보험 보장을 많이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 역시도 부모님께서 가입을 해 놓았다는 얘기

ttreview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