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줄 요약

1. 각 군주의 금/식량 상황 파악

2. 식량 제안하고 식량 1당 거래 제안 상승/하락 폭 확인

3. 상대 금 공급을 <>조정하여 +0.1로 맞춘 후 거래하기

+ 상대가 규모가 클 수록 효율이 좋습니다. (대략 식량 1당 50배 이상이면 평범...100 넘으면 대박!)

 

 

이번에는 삼탈워에서 식량을 효율적으로 호갱님들에게 파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왕초보 공략이라서 한번만 따라 해보시면 됩니다. ㅎ (어차피 저도 초보기도 하고...세심한 성격이 아니라서...)

 

삼탈워를 하다보면 건물을 지을때 금보다는 식량 위주로 안정적으로 가는것을 많이 추천해주는데요

인구수 증가와 인구수에 따른 수입이 증가하기 때문이죠. 농지도 많구요

그래서 하다보면 식량이 많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경험상 식량이 10이상 넘어가는것은 사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0~5 사이에서 관리)

그래서 남는 식량을 타 세력 호갱님들께 잘 팔아서 군대 유지와 건물에 필요한 금을 가져오는 외교가 필요한데요.

 

먼저 외교에 들어가서 타 세력의 금/식량 상황을 한번 쭉~ 봅니다.

아래는 조조님이신데 금은 동등함, 식량은 매우 빈곤함으로 우리의 주 고객님으로 모실 상황이군요. ㅎㅎ

 

자, 식량을 줘 본다고 가정해 봅시다.

 

식량 29를 주니 거래 제안 수치가 +18.7이 뜨네요 이거 다 그냥 주면 호갱님이 되겠죠?

 

 

29>26으로 한칸 줄여보면 거래 제안 수치가 +18.4로...식량을 3이나 주는데 포인트가 +0.3밖에 안오르는군요..

 

 

쭉쭉 깎다 보면 1당 수치가 +0.5로 변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아래처럼요

19 > 17 > 15로 갈수록 +17.7 > 17.5 > 16.5 로 바뀌는는거 보이시죠?

 

네, 조조는 17만큼의 식량만 필요한겁니다.

상대방은 -일때는 식량 1당 +1.5, 0~10사이 일때는 식량 1당 +0.5씩 오릅니다.

현재 조조의 식량 상황은 -7 임을 알 수 있네요.

 

그럼, 얼만큼 식량을 줄까...라고 생각해볼 때 두 가지를 생각해보면 됩니다.

1) 호갱님의 금 지불 용의

2) 타국의 상황(호갱님들이 또 있는지)

  + 상대방의 규모가 클수록 좋습니다.

 

호갱님께서 금이 여유로우시다면, 많은 금을 지불하여 식량을 가져오고 싶을 것이고...

식량이 부족한 다른 호갱님들이 많이 계시다면..굳이 조조에 목메일 필요도 없겠죠.

정교하게 볼 수도 있지만...싱글 플레이어다보니...그까이꺼 대충 보고 정하시면 됩니다.

 

줄 식량이 정해졌으면 금을 요구해 봅시다.

 

조조는 6의 식량에 대해 407~448 만큼의 금을 지불할 용의가 있네요

그런데 금은 1단위로 조정하는게 아니고 +- 10%씩 왔다갔다 해서...

의견조정을 딱 +0.1로 맞추는게 안되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렇다고 -0.4는 거래가 안될테고..+0.5는 손해보니까...효율적으로 +0.1로 맞춰야겠죠.

(우호도도 챙기는 선에서 최대한 빼먹는...ㅎㅎ)

 

쉽습니다. 금의 <>를 조정하다보면 +0.1로 맞춰집니다. 이게 %로 오르고 내리기 때문에 같은 숫자가 아니기 때문이죠

이건 캡쳐가 잘 와닿지 않는것 같아서 동영상으로 첨부합니다.

(동영상 캡쳐하다가 글쓴거 다 날린건 안비밀...아직 블로그가 익숙지 않네요 ㅠ.ㅠ)

https://youtu.be/VjcF8z2rEQ4

사실 별거 없는 공략인데요.

쌩초보를 위한 글이 많이 없는것 같아...

아무래도 삼탈워는 토탈워로 입하신 분들이 많아서 

코에이-삼국지로 시작한 저도 많이 헤맸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