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코인 하는법, 비트코인 사는법

 

가상화폐의 대명사인 비트코인의 시세가 다시 치솟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최근 7천만 원을 넘었는데요. 비트코인 외에도 이더리움, 리플 등은 과거 비트코인이 주목받을 당시에 한 번쯤 들어봤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2년여 전쯤 한창 비트코인 붐이 일었다가 많은 사람들이 손실을 많이 봤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 다시 그 시세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7천만원-돌파-뉴스
비트코인 시세 상승 관련 뉴스들

 

가장 최근에 오른 이유는 3/30일경 미국 온라인 결제업체인 페이팔에서 가상화폐 결제를 지원하겠다고 밝혀 시세가 추가로 올랐다고 보고 있는데요. 미국 내 거주자를 대상으로 결제가 가능한 부분이긴 하나, 이제 가상화폐가 실생활로 녹아드는 신호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사실 암호화폐는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투자 상품입니다. 말 그대로 화폐의 시세를 결정하는 것으로 유가나 주가와 같이 실체가 없는 것이기 때문에 투기 성향이 강하다고 생각하지요.

 

저도 일견 동의하는 부분입니다만, 모든 파생상품이 미래가치에 대해서 거래하는 등, 우리가 실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도 파생상품(선물/옵션) 등도 사실 암호화폐와 유사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지는 결국은 사람들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재화의 가격이 올라가는 것이고 더구나 코로나로 인해 시장에 돈이 많이 풀리는 부분과 함께 앞서 말씀드린 가상화폐가 이제는 실생활에 녹아드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상승했다고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투자는 개인의 선택과 책임이 따르는 부분입니다.

 

서론이 조금 길었는데요. 그럼 바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비트코인을 하는 방법은 의뢰로 간단합니다.

다만, 농협중앙회 또는 케이뱅크의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1. 가장 큰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이나 업비트에 가입합니다. 다만 빗썸 - 농협중앙회, 업비트 - 케이뱅크와 계좌 연동이므로 만약 둘 중에 하나의 은행만 있다면 그곳에 맞는 거래소(빗썸 or 업비트)에 가입하면 됩니다.

2. 가입 후 계좌를 연결합니다.

3. 내 계좌에서 거래소 계좌로 돈을 송금합니다.

4. 송금 돈을 가지고 주식 매수하듯 코인을 매수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바로 연결 은행이 있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농협 중앙회 또는 케이뱅크 은행 계좌가 있어야 빗썸이나 업비트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과거 한창 가상화폐 붐이 불었을 때도 거래를 위해 농협에 계좌를 만들려는 사람들이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거래소는 24시간 365일 움직이며, 상한가와 하한가가 없기에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 자고 일어났을 때 천국과 지옥을 맛볼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특정 기관이나 큰손에서 시세를 흔들 가능성도 있습니다. 2월 중순 가상화폐의 한 종류인 '폐이코인'은 200원대의 시세가 24시간 만에 5000원이 넘으면서 25배에 달하는 시세 상승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가상화폐의 종류는 100여 개가 넘고, 각각의 특징들이 있으나, 차별화될 정도의 특징은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대장주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이 있을 수 있겠네요. 

따라서 시세가 급하게 오른다고 따라가기보다는 신중하게 투자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