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기 퀴즈] 박보 묘수 풀이, 한번 맞춰 보세요 (중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미로 장기를 두다가 좋은 수를 봐서 한번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마 장기를 두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제가 공유하는 부분이 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박보 묘수 풀이라고 하기에는 사실 좀 부끄럽습니다. 그냥 제가 두다가 아, 이건 다른 수가 없구나...하는 부분이 있어 공유 드리는거라서..그렇다고 제가 기력이 높은 것도 아닙니다.

 

그래도 장기 잘 두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기 퀴즈] 박보 묘수 풀이, 한번 맞춰 보세요

밝게 빛나는 부분이 움직인 말이며,

참고로 기본적으로 말들의 움직임은 안다는 가정하에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난이도는 개인적으로 그냥 중급 같아서..^^

 

자 문제 드립니다. 여기서 한이 외통수로 이기는 수가 보이시나요? (한의 차례)

 

[장기 퀴즈] 문제입니다.

 

 

 

우선 충분한 여백을 두어 생각할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보이시나요? 이제 정답을 공개합니다.

 

사실 저는 초의 입장에서 한의 마가 졸을 먹으면서 초의 마와 교환하면서 왠지 졸하나 이득을 취하지 않을까..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한 차가 장군을 치네요.

초왕은 어쩔 수 없이 내려가야 하고..

 

여기서 한의 마장!

초왕은 다시 안쪽으로..

그러면서 초차가 다시 내려와서 외통수를 보았습니다.

사실 여기서 게임이 끝났어요. 

상으로 막아보지만 무의미한 한 수..

한의 차가 다시 초의 상을 먹고 장군!

사로 막으면..

사를 먹으면서 외통수 입니다.

 

좋은 수네요. 

점수는 비슷했으나, 초의 형태가 안 좋은 점을 활용하여, 

한에서 점수 게임을 하지 않고 외통으로 쿨하게 끝내버렸습니다.

(저는 초를 두었습니다.ㅠ.ㅠ)

 

 

사실 장기 게임은 처음 올려보는데... 박보 풀이라고 보면 설명이 너무 어렵게 되어있어서 

스틸 샷으로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저도 그렇게 기력은 높지 않은데, 그냥 같이 즐기면서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딱 봐도 고수분들은 너무 쉬운데? 하실수도..^^;)

 

몇 분이라도 찾아주시면 종종 올려보겠습니다.

 

이 글 보시면서, 가볍게 퀴즈구나~ 하고 생각하시고 같이 풀어보시면 기력 향상에도 좋을 것 같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